|
활동 목표 be동사의 쓰임 익히기 교과서 연계 21쪽 Language Use A 활동 유형 모둠 활동(4명) 1. 15쪽을 모둠 수의 두 배만큼 복사한 뒤, 카드 형태로 자릅니다. 1. 네 명씩 한 모둠이 되게 하고, 각 모둠에게 카드를 두 세트씩 나눠 줍니다. 2. 카드를 잘 섞은 후, 한 사람당 다섯 장씩 나눠 갖습니다. 남은 카드는 책상에 뒤집어 둡니다. 이때 동일한 두 장의 카드를 가진 사람은 그 중 한 장을 책상에 뒤집어 둔 카드와 교환합니다. 3. 한 명씩 돌아가며 모둠 구성원 중 한 명을 지목하고, 자신의 카드를 사용해 예시처럼 대화합니다. 4. 지목한 모둠 구성원이 자신과 동일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해당 카드를 가져오고 1점을 얻습니다. 5. 지목한 모둠 구성원이 자신과 동일한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자신의 카드를 책상 위에 뒤집어 놓고 놓여 있던 카드 한 장을 가져갑니다. 6.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이깁니다. A: Jiho, are you happy? B: (해당 카드를 가진 경우) Yes, I am happy. Here you are. (A에게 그 카드를 준다.) (해당 카드가 없는 경우) No, I’m not happy. Go fish! (A는 그 카드를 책상 위에 뒤집어 놓고 놓여 있던 카드 한 장을 가져간다.)
|